울산지방해양수산청 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전 공무원은 우리의 고객인 국민에게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하나. 우리는 늘 밝은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고, 모든 행정을 고객의 입장에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께서 알고자 하는 행정정보는 신속히 제공하고, 제기하시는 민원에 대하여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고객에게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을 수시로 정비·개선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친절하거나, 불성실하게 처리한 사실이 확인되면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 하나. 우리는 우리의 노력과 실천에 대해 고객의 평가를 받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약속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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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분야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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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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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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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하시는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우리청 청사 현관 안내실에 안내원을 배치하고 사무실 입구에는 사진이 부착된 좌석 배치도를, 책상 앞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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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하시는 고객이 현관 안내실에 상담신청을 하시면 안내실 직원이 해당 업무 담당자를 상담실로 호출하여 응대토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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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할 때는 밝은 얼굴로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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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대할 때는 먼저 좌석을 권하여 고객이 편안한 상태에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하겠으며, 업무처리로 고객께서 기다리시는 동안에는 대기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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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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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으시는 담당 직원이 없을 때는 자리를 비운 사유를 설명드리고, 업무를 대행하여 드리거나 용건을 메모하여 약속한 시간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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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를 걸어오시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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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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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를 받을 때는 '안녕하십니까? OOO과 OOO입니다.'라고 알아듣기 쉽도록 정확한 발음으로 소속과 이름을 밝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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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중하고 부드러운 음성과 공감하는 자세로 고객의 문의내용에 집중하며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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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상황 발생시는 양해를 구하고,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메모 등을 전달하여 담당자가 고객에게 연락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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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과 소관 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경우에는 "고객님의 전화를 OOO과의 담당자에게 돌려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000 - 0000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직원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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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가 끝났을 때는 종료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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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접수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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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은 우편·방문·팩스·인터넷 등 고객께서 편리한 방법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도록 하겠으며, 우편·방문·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운영지원과에서 접수하여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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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된 민원에 대하여는 접수 및 완료 사실을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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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결과는 수용·불수용, 가능·불가능 등 결과와 함께 사유를 상세하게 설명 드리고 어려운 전문용어는 알기 쉽게 풀어 이해하기 쉽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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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민원고객의 편의와 유사 중복민원의 감소를 위하여 홈페이지 민원신청에 FAQ(자주하는 질문)를 운영하고, 자료를 현행화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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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수된 민원사무는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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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처리기간이 30일 이상 걸리거나 부득이한 사유로 기간 내 처리가 불가능할 경우에는 중간 처리상황 및 향후 추가 소요기일을 전화나 E-mail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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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분야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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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입찰 대상은 전자입찰을 시행하여 입찰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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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입찰 대상 공사, 물품, 용역에 대하여 전자입찰 및 계약체결을 추진하며 동 건의 입찰정보를 우리청 홈페이지에도 게재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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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액 수의계약건에 대해서도 가능한한 전자입찰 및 계약체결을 추진하여 입찰참가자의 참여 폭을 넓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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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유재산 사용허가의 투명화와 사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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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유재산 사용허가는 경쟁입찰을 기본으로 하며 사용료 부과시 산출내역을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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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유재산 연장허가 미 신청에 따른 무단사용료(변상금) 부과처분 등의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허가기간 만료 2주일전에 만료일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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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물류분야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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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 물류서비스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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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 정박위치, 운항상황, 항로이탈 여부, 제한속도, 해상기상, 항만개발, 사고현황 등 해상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전파함으로써 고객의 안전한 항만이용을 도모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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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운송(관련) 사업체 등록 및 사업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사업영위를 지원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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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고객의 범위를 확대하고 스킨쉽 강화를 통해 물류정보의 최적화로 고객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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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안전성 향상 및 보안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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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통항량이 빈번한 해상구역에 대해 집중관제를 실시하고 고객의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관제를 통해 해상교통안전성을 제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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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물 하역현장 및 하역시설에 대한 점검·순찰을 1일 1회이상 실시 및 종사자 교육·훈련을 통해 부두시설 및 작업 안전성을 높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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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대테러 등 위기관리 계획을 수립·시행함으로써 항만의 보안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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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물류관련 각종제도 개선으로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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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물류와 관련된 각종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항만생 산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하며 제도 및 법령 등의 개정시 고객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널리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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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물류 관련 각종 인·허가업무는 법정기한내에 처리하고 그 결과 및 납부고지서는 허가당일에 받아 보실 수 있도록 FAX로 송부 및 원본은 즉시 우편으로 송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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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영화·자율화로 항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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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운영 관련업체의 행정의무사항을 최소화하고 자율경쟁 체제를 조성하여 항만서비스가 극대화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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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도선, 항만운송사업 등 항만관련업체에 대한 자유로운 영업활동을 최대한 보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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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건설분야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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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과 이용자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항만건설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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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개발기본계획 및 실시설계과정에서 주민설명회 등을 개최 하고 공사모니터링제도를 도입 시행하여 주민 및 항만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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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공사와 관련한 궁금하고 불편한 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공사현장에 책임자, 담당부서, 연락처를 표시한 안내표지판을 설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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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의 품질로 견실한 항만이 건설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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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공사의 현장종사자에 대한 실명제를 시행하여 자기가 하는 일에 자긍심을 갖고 책임 있는 시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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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에 사용되는 자재는 생산지에서부터 시험·검사 및 검측을 철저히 하여, 불량자재가 현장에 반입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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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의 품질 및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최신자재 및 공법을 적용하고, 설계도서 및 시방서 등의 제반 규정을 철저히 준수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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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에 대한 부실벌점제 및 시공평가 등을 통하여 부실공사를 사전에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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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신공법을 적용하여 공사품질을 향상시키고 공기단축 및 예산을 절감할 경우에는 대가보상 또는 인센티브를 부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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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에게 친숙하고 주변환경과 어울리는 친수항만을 건설하도록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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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건설로 인하여 자연환경과 생태계가 손상되지 않도록 설계 및 시공단계에서 환경 친화적인 공법을 적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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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들이 마음놓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항만에 친수시설 및 녹지공간을 많이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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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롭게 해양문화를 창출할 수 있는 아름다운 등대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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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이 통항하는데 안전하게 운항할 수 있도록 항로표지시설을 관리하고 배치하여 안전한 항행여건을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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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한 건설행정을 실시하며, 불공정거래를 방지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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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사의 기성금은 적기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검사 신청일로부터 14일이내에 검사를 실시하고, 최단시일내에 자금이 지급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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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급자들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불공정거래의 관행을 없애고, 적기에 대금이 지급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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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교통 및 선박·선원분야의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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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하기에 안전한 항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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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로표지시설을 적기에 확충하고 첨단화된 장비를 도입하여 안전한 해상교통환경을 구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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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로표지 시설물에 대하여 월1회 이상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등대 불빛이 꺼지지 않도록 항로표지 기능유지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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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만국통제를 철저히 이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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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연안에서 외국적선박에 의한 해양사고로부터 해양환경보호를 위하여 적극적이고 강력한 항만국통제를 실시하겠으며, 항만국통제로 얻어진 각종자료를 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울산항만 이용자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기준미달선의 운항이 배제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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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원의 권익보호와 선원민원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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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외·야간·공휴일에도 선원승하선 공인업무를 하여 선박출항에 지장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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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편에 의한 해기사면허교부(재교부) 및 선원수첩교부신청·발급을 활성화하여 해기사면허증 및 선원수첩 수령을 위한 우리청 방문의 불편을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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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취업규칙 및 법령에 의한 제반 권리·의무사항등의 준수를 수시·확인 감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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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적과실에 의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하여 내항운송사업자 및 선박종사자에 대한 해양안전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해양안전관리 의식을 함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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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환경분야 이행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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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넘치는 푸른 바다를 가꾸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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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순찰 활동을 매일 실시하여 쓰레기 불법투기, 오염물질 배출 등의 해양오염행위를 사전에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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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상부유쓰레기 발생 및 해양오염물질 배출 신고를 한 고객께는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그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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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친화적 연안관리를 통하여 풍요로운 연안을 조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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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바닷가 정화활동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연안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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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안순찰 및 공유수면 관리실태 점검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연안의 적절한 보호와 효율적 이용에 앞장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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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극적인 바다정화활동으로 깨끗한 바다환경을 조성하여 안전한 해양공간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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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해양환경행정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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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바다학교, 해양퀴즈이벤트 등을 활용하여 청소년과 시민의 해양환경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제고시켜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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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들과 함께 "바닷가 대청소 운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해양환경 보전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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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의식 고취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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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제공 및 비밀보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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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 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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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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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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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 및 보상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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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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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예산의 범위내에서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등을 지급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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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된 직원은 주의·경고 등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등 별도의 재발방지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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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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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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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이고 여러 기관에 중복적으로 제기하시면 행정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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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하거나 불편하신 점들은 즉시 시정 조치할 수 있도록 그때그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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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여러분께서 친절공무원이나 민원업무를 모범적으로 처리한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 알려주시면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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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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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청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불친절, 불만족, 시정ㆍ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문서, 전화, 우편,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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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꾸준히 개선해 나가고 그 결과는 의견을 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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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지방해양수산청 (44780) 울산광역시 남구 장생포고래로288번길 6 (매암동)
고객의 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 테이블입니다. 구분, 담당부서, 전화번호 포함 구분 담당부서 전화번호 민원접수 및 안내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운영지원과 052)228-5530 해양수산부 고객만족센터 044)200-50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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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울산지방해양수산청 공무원들은 이 헌장의 정성어린 실천을 통하여 고객과 함께 항상 밝고 맑은 행정을 가꾸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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