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수청, 전기차 운송선박 화재 대응 훈련 실시
-
부서
선원해사안전과
-
담당자
박상규
-
등록일
2025-10-22
-
조회수
16
|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상구)은 2025년 10월 22일 자동차운반선으로 운송되는 전기차의 화재에 대응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은 토의형으로 관계기관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울산지방해양수산청을 비롯해 울산해양경찰서, 울산남부소방서, 울산광역시, 울산항만공사, 선박검사기관, 유코카캐리어스(주) 등 관계기관이 모두 참여하여 울산항 선박화재사고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실제 울산항에 기항 중인 유코카캐리어스(주) 자동차운반선의 일반배치도, 화재제어도 등 기술 자료를 반영하여 현실감 있는 가상 시나리오를 구성했다.
또한, 전문 교육기관(㈜한진GTC)의 전기차 배터리 화재 특성 및 소화방법에 대한 이론교육을 병행하였고, 훈련을 통해 △ 기관 간 대응 협업체계의 실전 점검 및 정비, △ 전기차 배터리 화재 특성 대응 기술 축적, △ 해양오염 차단 및 방제 대응 역량 확인 등의 훈련성과를 확인하였다.
울산지방해양수산청은 이번 훈련을 계기로 유사 사고 발생 시 대응 체계를 보다 견고히 하고, 향후 정례 훈련과 매뉴얼 보완 등의 후속 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민·관 합동으로 재난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