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 가을철 위험물 하역시설 안전점검 실시
-
부서
항만물류과
-
담당자
조은명
-
등록일
2025-09-04
-
조회수
73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상구)은 9월 8일부터 11월 7일까지 울산항에서의 가을철 태풍 내습 등 기상악화 대비 및 해양사고 예방을 위하여 위험물 하역업체 11개사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상반기 집중안전점검에 대한 후속조치로써 위험물 하역업체가 자체안전관리계획에 따라서 위험물 취급 작업기준 및 요령을 준수하고 있는지 여부, 주기적인 소방 및 방제훈련 등 계획에 따른 실시 여부, 비상사태 발생 시 지휘체계 및 비상조치계획의 숙지 여부 등 안전계획 이행 여부를 점검한다.
또한, 위험물 하역현장을 방문하여 작업 전 취급화물의 상세내역 등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지, 선임된 위험물 안전관리자를 현장에 배치하여 선박-육상 간의 통신수단이 원활하게 작동되는지를 확인하고, 위험물 취급 과정에서 요구되는 안전조치 사항들이 충실히 이행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한다.
울산지방해양수산청은 “위험물 하역시설에 대한 철저한 점검을 통해 가을철 태풍 등 기상악화에 대비하여 위험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점검 이후에도 지적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와 미조치 사항을 지속 확인하는 등 점검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안전한 항만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