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해수청, 소형선박 종사자 집합교육 및 해양안전 캠페인 실시
-
부서
선원해사안전과
-
담당자
최동윤
-
등록일
2025-08-29
-
조회수
103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상구)은 8월 28일(목) 오후 2시 울산항만공사 다목적홀에서 울산지역 해상화물운송업체 등 40여 개 업체 소속 해양 종사자 110여 명을 대상으로 「소형선박 종사자 집합교육 및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선박에서 발생하는 인명피해(최근 3년 간 86명)를 예방하고자 해양사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울산지방해양수산청 해사안전감독관과 한국해양수산연수원 교수가 전문 강사로 참여하였다.
주요내용은 2025년 해양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발생 동향을 소개하고, 작업 중 ▲안전수칙 위반 ▲계류삭 정비 불량 ▲화물관리 절차 미준수 등 안전사고 및 운항사고 사례를 바탕으로 사고 예방을 위한 관리 절차와 현장 대응 요령 중심으로 교육하여 실질적인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아울러 이날 교육에서는 해양수산부의 규제혁신 정책 홍보와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도 함께 추진하여, 해양안전뿐만 아니라 건전하고 투명한 해양산업 문화 조성에도 힘썼다.
울산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해양 종사자들에게 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해양 안전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