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방심은 금물! 울산항 집중 안전점검 실시

  • 부서

    항만물류과

  • 담당자

    김진성

  • 등록일

    2023-04-10

  • 조회수

    790

방심은 금물! 울산항 집중 안전점검 실시

 

- 4월부터 6월까지 울산항 위험물 하역업체(31개사)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 실시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양진문)은 오는 417일부터 616일까지 61일간 울산항에서의 위험물 사고 예방을 위하여 위험물 하역업체(31개사)를 대상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집중 안전점검은 업체가 자체적으로 수립한 안전관리 계획에 따라 소방·안전·방제장비를 적절하게 비치하고 있는지, 비상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지 등 안전계획 이행 여부를 점검한다.

 

  또한, 위험물 하역현장을 방문하여 위험물 운송 선박이 부두에 이안·접안하는 경우 현장 안전관리자 배치 여부, 위험표지판·출입통제시설 설치 여부와 같은 안전조치 사항을 점검하고, 안전을 위협하는 위해요소를 사전에 발굴하여 발생 가능한 위험물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집중 안전점검에서는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외에도 울산해양경찰서(해양오염방제과), 한국해사위험물검사원 울산지부 등 7개 유관기관과 합동점검반을 구성하여 전문적이고 내실있는 점검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발생 가능한 위험물 관련 사고를 최대한으로 예방하고, 집중 안전점검 이후에도 보완사항에 대한 후속 조치와 미조치 사항을 지속 확인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안전한 울산항 항만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부서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책임자

과 장

서원봉

(052-228-5614)

 

항만물류과

담당자

주무관

김진성

(052-228-560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