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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지방해양수산청, 설 연휴 기간 항만운영 특별대책 수립·운영

  • 부서

    항만물류과

  • 담당자

    이하나

  • 등록일

    2025-01-23

  • 조회수

    61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설 연휴 기간 항만운영 특별대책 수립·운영

- 입출항 선박의 원활한 항만 이용, 중요·긴급화물에 대한 하역 서비스 지원, 안전·보안 사고에 신속한 대응 등 24시간 항만서비스 제공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상구)은 설 연휴 기간에도 항만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오는 1. 27.()부터 1. 30.()까지 4일간 울산항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운영한다.

 

  이번 대책에 따라 연휴 기간 비상 대기 체제를 운영하고, 선박 입·출항 등 원활한 항만서비스를 지원하여 항만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중 액체화물 취급 부두는 휴무 없이 정상 운영되고, 일반화물 취급 부두 및 컨테이너터미널은 설 당일인 29일 하루만 휴무한다.

 

  입출항하는 선박의 이·접안에 차질이 없도록 예선업체와 도선사는 대기조를 편성해 연휴 기간에도 평시에 준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박 입출항 신고 등을 위한 해운항만물류정보시스템(PORT-MIS)’도 정상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중 긴급히 처리해야 할 화물이 발생하는 경우에도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항만근로자 교대 휴무, 상시 비상 연락망 유지 등 비상운영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울산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에도 울산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항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도록 비상 연락 체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 부서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책임자

과 장

서원봉

(052-228-5514)

 

항만물류과

담당자

주무관

이하나

(052-228-5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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