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열기
전체메뉴 열기

전체메뉴

울산해수청, 봄철 해양사고 예방대책 수립·추진

  • 부서

    선원해사안전과

  • 담당자

    김혜영

  • 등록일

    2024-03-08

  • 조회수

    136

 

울산해수청, 봄철 해양사고 예방대책 수립·추진

- 잦은 안개 및 선박교통량 증가에 따른 해빙기 사고 예방 -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정상구)은 봄철 잦은 안개와 교통량 증가에 따른 선박 충돌사고와 안전사고 등에 대비하여 봄철 해양사고 예방대책을 수립하여 3월부터 5월까지 추진한다.

 

  우선, 울산 항내 운항하는 소형선박들의 안전관리를 위해 항내운항선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충돌사고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선박 종사자 대상 맞춤형 안전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위험물운반선에 대한 화재·폭발 사고예방을 위해 작업안전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화물선에 대한 과적·과승 여부 등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또한 짙은 안개가 끼는 농무기와 해상교통량이 많아지는 시기에 대비하여 항만시설, 항로표지시설 및 건설현장 등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대국민 대상 해양안전캠페인도 추진할 계획이다.

  

울산해수청 관계자는 최근 해양사고가 자주 일어나고 봄철이 해양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계절*인 만큼, 이번 대책 추진을 통해 해양사고 예방활동을 중점추진해 나가는 한편, 종사자들이 기본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안전문화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말했다.

 

 

* 울산항 해양사고 발생건수(최근5) : (42) > 가을(34) > 겨울(33) > 여름(26)

** 울산항 해양사고 인명피해(최근5) : (9) > 겨울(7) > 가을(5) > 여름(2)

 

 

담당 부서

울산지방해양수산청

책임자

과장직무대리

박준영

(052-228-5560)

 

선원해사안전과

담당자

주무관

김혜영

(052-228-559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