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울산해수청, 가을철 바다 안전 이렇게 지키겠습니다.

울산해수청, 가을철 바다 안전 이렇게 지키겠습니다.
선원해사안전과 한기현
2018. 9. 4. 124

가을철 바다 안전, 이렇게 지키겠습니다


- 울산지방해양수산청, 가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 시행 -


  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태석)은 가을철 기상악화 및 선박 통항량 증가에 대비하여 해양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가을철 울산항 해상교통 안전대책(기간: ‘18. 9. 1.’18. 11. 30.)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해양사고 통계에 따르면, 가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해양사고의 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이다.

     

* 해양사고 통계(`13~`17) : 가을 2,732> 여름 2,583> 2,126> 겨울 1,972

     

가을철(911)에는 기상악화로 많은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추석연휴 및 여가활동으로 인한 선박 교통량 증가로 사고 위험이 높아지는 계절로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종합적인 대책의 시행이 필요한 시기이다.

     

  이에, 울산지방해양수산청은 소형선박 및 취약선박 점검 및 관리 철저 선박통항 및 해역안전 관리 강화 가을태풍 비 시설물 안전관리 등을 추진하는 가을철 해상교통 안전을 마련하였다.

     

  본 대책에 따라, 취약선박, 항만시설물, 항로표지시설 및 위험물 하역시설 안전점검, 항내 개항 질서 특별단속, 해양안전 위해요소 발굴·개선 등 해양안전을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추진하고 해상종사자 교육, 해양안전 홍보 및 캠페인 실시를 통해 해양안전문화를 활성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추석연휴 대비 SNS, 전광판, 휴대전화 단문서비스(SMS)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해상기상정보 및 특이사항을 홍보할 예정이다.

  울산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안전대책의 시행과 더불어 선박종사자 뿐만 아니라 선박소유자의 적극적인 안전관리 이행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