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울산해수청, 2018년 8월 해양안전의 날 현장캠페인 실시

울산해수청, 2018년 8월 해양안전의 날 현장캠페인 실시
운영지원과 배준혁
2018. 8. 1. 50

20188월 해양안전의 날 현장캠페인 실시

- 해양안전실천 울산지역본부 주관 해양안전캠페인 -

 

 

울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태석)81()해양안전의 날을 맞아 울산지방해양수산청장이 본부장을 맡고 있는 해양안전실천 울산지역본부*를 주축으로 울산항만공사(사장 고상환)와 함께 해양안전캠페인을 고래바다여행선 선착장(울산 장생포소재)에서 실시하였다.

     

* 해양안전실천 울산지역본부 : 대국민해양안전 교육 및 홍보를 통하여 해양안전의식개선하고 해양안전문화정착시키기 위하여 울산 소재 해양수산관련 기관 및 민간단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설립된 기구 (21개 기관)

     

이번 해양안전캠페인은 여름 휴가철 피서객 및 여객선 이용객 증가에따른 사고 위험에 대비하여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해양안전 의식을제고하기 위해 고래바다여행선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해양안전 홍보, 안전수칙 준수 등을 내용으로 실시하였다.

     

본 캠페인에서는 해양안전실천 울산지역본부 소속의 해양수산 관련 ?관 기관 및 단체에서 총 50여명이 참석하여 고래바다여행선 탑승객320명을 대상으로 해양안전 리플렛?홍보물을 전달하고 구명조끼착용방법을 직접 교육하며 바다에 친숙하지 않은 국민들의 해양안전의식을 개선하는데 노력하였다.

     

김태석 울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해양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해양안전캠페인의 지속적인 추진과 활성화를 통해 국민들이 더욱 더 안전한 울산바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을 기대 한다고 밝혔다.

 

목록